클라이언트(client)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혹은 사용자의 단말기를 가리키는 말이고 서버는 서비스를 제공 하는 컴퓨터이다 .
서버는 다수 클라이언트를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매우 큰 용량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 

요청

                 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>   

클라이언트   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>    서버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응답

WWW뿐만 아니라 SMTP , Telnet , DNS와 같은 고전적인 서비스에서부터 게임 ,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상당수가 클라이언트/서버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.

'네트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CP 서버 예제  (0) 2016.08.12
소켓  (1) 2016.08.11
네트워크 서비스  (0) 2016.08.11
프로토콜  (0) 2016.08.11
OSI 모델  (0) 2016.08.11

+ Recent posts